월드box
이스라엘의 도하 공습, 전 세계가 경악…유엔 안보리 긴급 소집, 의장석에 앉은 '한국'

이번 공습은 단순한 군사적 행동을 넘어, 전쟁의 양상을 완전히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중대 분수령으로 평가된다. 카타르는 미국 등 서방과 하마스 사이에서 인질 석방과 휴전 협상을 주도해 온 핵심 중재 국가였다. 하마스 지도부가 도하에 정치 사무소를 두고 활동할 수 있었던 것 역시, 카타르의 중립적 지위와 중재 역할에 대한 국제 사회의 암묵적인 동의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스라엘이 이 '안전지대'를 직접 타격함으로써, 향후 모든 대화와 협상의 가능성은 사실상 소멸될 위기에 처했다. 협상의 테이블 자체를 폭격한 것이나 다름없는 이번 사태로 인해 국제 사회의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이스라엘의 '금기 파괴'에 유엔은 즉각적인 대응에 나섰다. AFP, 타스 등 외신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알제리와 파키스탄 등의 요청을 받아들여 미국 뉴욕 현지 시각으로 10일 오후 3시에 긴급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스라엘의 공습이 국제법에 위배되는지, 그리고 중재국에 대한 공격이 향후 분쟁 해결 노력에 미칠 파괴적인 영향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특히 이번 긴급회의는 9월 순회 의장국을 맡은 대한민국이 주재한다는 점에서 한국 외교가 중대한 시험대에 올랐음을 의미한다. 안보리 의장국은 회의 의제를 설정하고 논의를 주도하며, 회원국들의 입장을 조율해 언론 성명이나 결의안 채택을 이끌어내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한국은 첨예하게 대립하는 이스라엘과 아랍권, 그리고 강대국들의 이해관계를 조율하며 사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외교력을 발휘해야 하는 무거운 책임을 안게 되었다. 이스라엘의 초강수가 불러온 외교적 파장이 어떤 결말로 이어질지, 한국이 의장석에 앉은 안보리 회의 결과에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